개발놀이터

코딩 스탠다드 카테고리 시작! 본문

리팩토링/코딩 스탠다드

코딩 스탠다드 카테고리 시작!

마늘냄새폴폴 2024. 4. 29. 21:30

요즘 클린코드에 빠져있습니다. 때문에, 오래된 (약 2년전) 코드인 사이드 프로젝트의 코드들도 대대적으로 보기 깔끔한 코드로 변경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문득 떠오르게 된 나만의 코딩 방식 "코딩 스탠다드" 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저는 제 포스팅을 남들이 많이많이 보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기억보다 기록을" 의 향로님처럼 많은 사람들이 보면 좋겠지만 저는 최대한 검색엔진에 노출되지 않게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눈에 띄는 것을 별로 안좋아하기도 하고 나중에 내사람들한테만 보여주면서 지식을 공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누군가는 농약을 헬기로 뿌려야할만큼 광활한 옥수수 농장을 운영하기도 하지만 조용히 시골에서 텃밭을 가꾸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저는 텃밭을 가꾸는 쪽입니다. 

 

이 카테고리는 다른 카테고리와 다르게 최대한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작성할 예정입니다. 이는 제가 나중에 다시 보면서 성장을 체감하기 위함도 있지만 클린코드를 지향하는 지인들에게 코딩 스탠다드를 전파하기 위한 목적도 있습니다. 

 

서두가 길었네요.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